국제학부는 학생들이 국제적인 감각과 언어능력 실무능력 등을 골고루 갖추고 사회에 진출함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.
국제학부는 급속히 진행되고 있는 세계화 및 정보화 추세에 발맞추어 학생들이 국제적인 감각과 언어능력 실무능력 등을 골고루 갖추고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1998학년도에 2개의 전공(국제통상, 지역연구)으로 시작하여 2000학년도에는 독립학부가 되었습니다.
국제학부는 별도의 신입생을 모집하지 않으며 국제통상과 지역연구를 복수전공/부전공으로 이수하는 과정입니다. 따라서 학생들은 자신들의 전공영역에 더해 국제학부에서 개설하는 과목들을 이수(복수전공 : 36학점/부전공 : 21학점)함으로써 국제감각과 지식을 갖추어 졸업할 수 있게 됩니다.
국제학부 과정의 특징 중 하나는 전공지역별 연구회(국제통상연구회, 일본연구회, 중국연구회)를 운영하고 있다는 점입니다. 연구회에는 지도교수가 있어 학생들의 학문적 관심을 충족시키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주례모임, 주제 및 사례발표, 관련영상자료의 시청, 관심주제별 소모임, 소식지발행, 워크샵 개최, 초청강연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. 또한 국제학부는 현지에서의 직접체험을 통한 실습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여름방학 동안 해외현장연구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